주유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빠이로뜨 조회 33회 작성일 2021-11-24 12:54:19 댓글 0

본문

요소수 ‘대란’ 진정세…“일반 주유소 공급이 관건” / KBS 2021.11.20.

중국발 요소수 품귀사태, 일단은 진정세에 접어든 분위깁니다. 차량용 요소수는 하루 평균 생산량이 나흘 연속 하루 소비량을 넘어섰고, 중점 주유소에도 원활하게 유통되고 있습니다. 다만, 일반 주유소까지는 아직 요소수가 공급되지 않고 있어 불편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김지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인천의 한 중점 주유소.

요소수를 넣으려는 차량들이 쉴새 없이 들어섭니다.

["가득 넣어주세요"]

미리 재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다 공급도 늘어나 요소수 구매가 한결 편해졌습니다.

[임종선/화물차 운전자 : "지난주는 걱정을 좀 많이 했는데 이번주 들어서는 이제 물량이 좀 풀리는 걸 저희가 느끼고 있어서 크게 걱정은 안 해요."]

어제 오후 6시 기준 100여개 중점 주유소 중 61곳이 천 리터 이상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산 물량이 크게 늘면서 수급 상황도 점차 안정세를 보이고 있는 겁니다.

실제, 국내 차량용 요소수를 생산하는 5대 주요업체의 하루 생산 물량은 나흘 연속 소비량 60만 리터를 넘어섰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일반 주유소들입니다.

물량을 우선 공급받는 중점 주유소와 달리 일반 주유소에선 아직은 수급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반 주유소 소장 : "12월 초 이후에는 공급이 가능하지 않겠느냐라고 업체 쪽에서는 얘기를 하는데 그것도 시중 가격 기존의 가격보다도 세배 이상 많이 상승된 가격이고..."]

이렇다 보니 운전자들 매번 요소수를 넣을 때마다 멀리 있는 중점주유소를 찾아가는 불편을 감수해야 합니다.

[화물차 운전자 : "불안해서 일을 할 수도 없고요. 움직이는 동선의 주유소에서 넣어야 되는데 넣을 수가 없으니까...절박하고 힘듭니다."]

정부는 해외 수입 물량이 지속적으로 추가 확보되고 있어 곧 일반 주유소에도 공급이 안정화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긴급 수입한 요소로 만든 비료도 지역 농협을 통해 농가에 공급되기 시작해 겨울 농사를 준비하던 농민들도 한 시름을 덜게 됐습니다.

KBS 뉴스 김지숙입니다.

촬영기자:김태현/영상편집:김선영/그래픽:안재우\r
\r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5329802\r
\r
▣ 제보 하기\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r
◇ 전화 : 02-781-1234\r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r
◇ 이메일 : kbs1234@kbs.co.kr

#요소수 #주유소 #화물차
니차도기어 : 전국 11,000개 주유소가 있는데
100곳( 약1% )에 요소수를 공급하는데 안정적이라고 언론이 이렇게 국민들
선동하면 안되지.
가우스건 : 일반주유소에서 넣을수 있어야 안정세라고 하는 거다...
공급조차 제대로 안되고 있는데 뭐가 안정세라는 거야..
뉴스가 사기를 치네...
김종열 : 주유소에서 일합니다
10리터짜리 통에 든 요소수 들어올때 3만원 합니다
그럼 부과세 10프로하면 33000원
주유소사장이 한푼도 안벌고 소비자한테
파는가격이 33000원 이란겁니다
말이되는 상황입니까? 원가 공개하고
중간업체 세무조사들어가야 합니다
남구준서 : 지역주유소 에는 요소수가 공급이 안되서 일을할수가 업고 있어ㅣ대도 10리터에 사만원 입니다
도하해-사랑해♥ : 우리나라가 너무 중국한테 의존했던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국 석탄부족상황 발생한지가 언젠데 미리미리 대책을 세웠어야지

[자막뉴스] 사정없이 주먹질…주유소에서 벌어진 격렬한 난투극, 무슨 일? / JTBC News

최악의 물류대란으로 전세계가 난리입니다. 영국에선 휘발유 구하기가 어려워 주유소마다 몸싸움이 벌어지고 미국 항구엔 컨테이너 수백만 개가 쌓여 있습니다. 크리스마스에 선물을 주고 싶다면, 오늘 당장 주문해야 한다는 말까지 나오는데요.

▶ 기사 전문 https://news.jtbc.joins.com/html/266/NB12027266.html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윤설영기자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s://news.jtbc.joins.com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s://jtbc.joins.com)
on newtimes : 코로나로 사라진 트럭 운전수의 빈자리가 나비효과가 되어 우리에게 돌아오는 장면이네요.

이 영상을 보면서 느낀점은
우리는 서로 연결되어 있기에 모두 소중하고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는 걸 느낍니다. 노동의 존엄을 지키고 함께 어울려 살아야 연결된 끈도 끊기지 않을 거라는 건 확실하네요.

코로나 초기 때 배달 기사들 덕분에 우리는 안전하게 집에서 있을 수 있었고 환경 미화원들 분 덕분에 깨끗한 거리를 만날 수 있듯이...작은 일이라도 성취감을 느끼고 성실히 근무하시는 모든 노동자분들께 새삼 감사의 마음을 느끼며 IT시대, AI시대에 노동의 존엄은 더 부각되네요.
KUMA TAMA : 이런 것을 보면 노동자들의 역할이 얼마나 큰 지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그러니까, 제 역할을 열심히 수행하는 택배기사님들한테 갑질은 안 했으면 좋겠네요.
Chan-Taek Park : 당장 눈앞의 이익만 보고 직원을 막 자르면 이렇게 되는거네요. 제가 아는 델리 사장은 팬데믹 시작때 가게 문을 닫았어도 직원들 주급을 계속 줬습니다. 지금 미국 어디서든 사람 구하기가 어려운데, 그 델리 직원들은 아무도 안그만두고 그대로 있다네요.
ᄒᄒᄒ : 규칙없는 실천싸움이구나...
어쩌다 저리 되었냐...ㅜㅜ
jinwoong lee : 물류기사가 없는게 아니라 롱비치 항만 시스템 자체가 문제입니다. 24시간 가동으로 항만을 돌린다고 얘기하는데 하역인원 자체가 부족해서 물류기사들 대기시간 자체가 3-4배 더 길어지면서 픽업 회전시간 자체가 늘어나는게 문제죠. 또 현재 컨테이너를 픽업할때 예약을 해야만 들어갈수 있는데, 이 또한 걸림돌인게 예약시간 자체가 제한적이라 예약을 잡는것도 힘들구요. 이래저래 답없는 상황임.

"4시간 기다려 30리터"‥주유소 막고 항의까지 (2021.11.12/뉴스투데이/MBC)

군에서 내놓은 요소수 가운데 100톤은 컨테이너를 싣고 나르는 트레일러 기사들에게 공급됐는데요.
일반 화물차에는 주지 않는 바람에 차주들이 주유소를 점거하는 소동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today/article/6314071_34943.html
#요소수, #트레일러기사, #화물차
침묵의악마 : 저 화물차 쉑은 평상시에도 운전 ㅈ같이 할 확률이 99%다.
저런 ㅅㄲ들은 제발 요소수 못 구해서 운행 좀 쉬어라.
참바다 : 답답한건 이해합니다만 그렇다고 길막해서 다른사람한테까지 피해줄 필요가 있을까요?
이동주 : 며칠전보다 요소수 사정이 많이 나아졌다 합니다. 다음주 부터는 가격통제가 필요합니다. 10리터 15000원정도가 적당합니다.
seung jun park : 한기업에 독점계약이 안좋다고 초등학교때 배운거 같은데
특히 중국
lee미나 : 전국각지에서 중구난방 온갖 화물을 싣는 일반 화물차와는 달리 항구를 기점으로 콘테이너라는 단일 화물을 주로 싣는 트레일러는 특성상 단결이 잘되죠...이나라는 언제나 힘있는자가 우선 입니다.

... 

#주유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57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pensionflower.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